대학생 기자단(KSR)

  • 홈 / 인재지원 / 대학생 기자단(KSR) / 정보보호 카드뉴스

정보보호 카드뉴스

대학생 기자단(KSR) 정보보호 카드뉴스 입니다.
제목 [기사] 아이폰의 ‘앱 추적 허용’ 여부... 광고 업계가 반발하는 이유는?_1기 김희진
작성일 2021년 06월 29일 17:35:44 작성자 관리자

- ios 업데이트 시 확인 가능

- 사용자의 동의 필수

- 광고 업계... 데이터 수집 어려움 토로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KISIA 기자단=김희진 기자] 최근 애플은 아이오에스(ios)를 14.5로 업그레이드하며 사용자가 어플 다운로드 시 반드시 ‘앱 추적 허용’에 관한 동의를 구하도록 설정하였다. 이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이용 행태, 보안 등을 신경 쓰려는 애플의 보안 체제로 보인다.

그간 광고 업계는 사용자들의 이용 서비스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였다. 스마트폰 시장이 커지고 인터넷 사용이 당연해지는 시대를 따라 개개인 별로 효과적인 광고를 끼워 넣는 마케팅 기법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최근 애플이 사용자들의 정보 추적을 막고 인터넷 접속 기록을 감추는 서비스 등과 같이 운영 체제를 강화하며 광고계와 ‘보안 기술 싸움’에 달하게 되었다.

마케팅 업계는 사용자가 추적을 거부하더라도 업체가 수집하는 정보는 과거와 큰 차이가 없기에 사실상 애플의 마케팅 기법일 뿐이라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애플사는 올가을 ios 15를 기반으로 아이폰 13 출시 예정에 있다. 더불어 더욱 강화된 보안 체제를 갖출 거라 이야기하며 온라인 광고업계에 긴장을 주고 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KISIA #KSR #애플 #보안기술 #개인정보 #김희진기자